안녕하세요 


왼손엔 사이더(사이다 아닙니다)를 들고 있는 왼손에페리에입니다


최근에 제 친구가 생일이라서 이태원에서 만났는데요




버거집에 가서 버거와 맥주를 한 잔 하며(맥주마저 힙스터) 고민에 빠졌습니다


아....이 버거와 맥주, 감자튀김과 맥주 조합은 얼마나 진부한가




제 자존심에 스크레치가 가기 시작했죠



그래서 추적추적 비를 맞으며 집으로 돌아가던중





...음?



어떤 간판이 눈을 확 끌었습니다.


배경 설명을 드리자면 이곳은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카페거리...





굉장히 트렌디 하며 유행이 휙휙 바뀌는 곳이죠


그런데 그곳에서 어묵이라니...??


잠깐...


오뎅과 술은 자주 먹는데 어묵은...???


어어어어무우우우우욱????



※힙피드 웨건 등장!





안녕 내 이름은 힙피드 웨건! 오뎅이냐 어묵이냐 차이를 설명해주려고 왔지!


오뎅은 일본어여서 우리는 어묵이라 해야한다! 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둘은 조금 다른 것 이다!!!



간단히 설명을 드하자면 어묵을 끓여만든 요리가 오뎅이라 보면 되는데!!


어묵은 일본어로 가마보꼬, 혹은 치쿠와(모양에 따라)로 불리지!


하하핫 잘 알아들었길 바라! 그럼 이만!!


※힙피드 웨건 퇴장...






어....갑자기 뭐가 지나간거죠


일단 입장해봅니다




뭔가 베이커리 같은 느낌이죠?


근데 훼이크 ㅋㅋㅋ 다 어묵입니다


종류는 다양하네요


결정장애....


일단 매운걸 좋아하니까 땡초....



그리고 치즈를 집으려 했으나 옆에 있던 점원분이 치즈 먹을바엔 피자를 드세요! 라고 하셔서


묘한 반항감이 들었지만


왠지 전문가(?)의 말을 드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주류에 수긍해버린 힙스터의 굴욕...처참합니다



그리고 요즘 여기저기 자주 보이는 어묵 고로케....(아 이마저도 주류)를 골랐습니다


왠지 날이 추적추적 추워서 국물 오뎅!도 하나 했습니다






왼쪽부터 피자, 땡초, 고로케





음료 냉장고가 있었는데요 레페를 먹을까...하다가




음? Alska 가 있습니다!


Alska는 Swedish Cider인데요


지금 안 사실이지만 Alska를 타자로 치면 미남이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남이 있습니다 엥헤ㅔㅇ헹헹헤헤헤헹헤



흠흠.....


Alska는 맥주가 아니라 Cider 인데요 과일 맥주라 하면 되려나..? 


보통 사과주를 cider이라고 합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소머스비가 애플 사이더가 대중화 된 것의 대표주자 라고 할 수 있죠




저는 신맛을 좋아해서 딸기 라임맛으로 했는데요




색이????????


오우 굉장히 당황스러운 딸기딸기한 색이었습니다....


제가 쓰던 바디 미스트랑 색이 비슷해서(향도 비슷) 맛도 비슷


한모금 하셔보니 에퉤퉤....생각보다 답니다


음...계속 마시다보니 맛이 단게 아니라 향이 달아 그렇게 느낀것이었습니다





마시다 보니 괜찮은데요...근데 왜 이리 알딸딸하지....


아...알고보니 도수가 생각보다 꽤 되는군요(5-6%)


단술이라 방심하고 벌컥벌컥 마셨더니 


사실 전 이때 이미 바이주(중국 백주 40-50%정도)를 마신 상태였습니다...엫애ㅔ



생각했던것보단 어사는 말 그대로 어사였어요





뭔가 서로 어색한...?


이게 어묵의 문제인지 사이더의 문제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냥 사이다랑 핫바를 먹는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남들이 해보지 못한 경험이니까요 (뿌듯)


다음엔 어딜 가볼까요?


안 알려드리고 싶은데...참.....



저만 알아야하는데...



<힙스터 문화에 한발짝 다가갑시다>


[남들이 모르는 뮤지션 소개]


트웬티 원 파일러츠 : http://guidehipster.tistory.com/4


오렌라비 : http://guidehipster.tistory.com/2


[힙스터들이 갈 장소/행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 http://guidehipster.tistory.com/3


부산 영화제 : http://guidehipster.tistory.com/5















WRITTEN BY
왼손엔페리에
서울에서 한국형 힙스터로 살아남기위한 가이드 음악부터 음식까지, 모든걸 책임져 드립니다

,